본문 바로가기
지원금

전남도 '경력이음바우처'로 여성 구직 지원 29일까지 신청

by 지원금메달 2024. 3. 27.
반응형

 

 

 

 

전남도, '경력이음바우처'로 여성 구직 지원
30~65세 구직 희망자 29일까지 읍면동서 접수

 


 

 

전남도에서는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해 지원 프로그램 인 '경력이음바우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인해 직장을 그만둔 후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및 면접 준비를 위한 비용을 지원합니다. 경력이음 바우처 이용자에게는 취업,면접 준비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50만원이 지원됩니다.

이용자는 30세에서 65세 사이의 여성으로서, 전남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중위소득 150% 이하인 경력 단절 여성입니다. 그러나 일부 조건이 있습니다. 구직촉진수당이나 실업급여를 받는 경우, 유사한 복지서비스를 이미 받고 있는 경우, 또는 여성 농업인 등은 해당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청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이후에는 신청 지역의 농협은행에서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카드는 연말까지 도서 구매, 자격증 강좌 수강, 면접 준비 등 취업 준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남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여성들의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청일이 29일까지입니다. 

지원대상 조건이 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혜택 제대로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