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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금

전북 에듀페이 학습·진로 지원비 신청 및 지원금 안내

by 지원금메달 2024.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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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교육청 "전북에듀페이 학습·진로 지원비 신청하세요"
초2~6학년, 중·고 2~3학년 13만 7000여명, 246억여원 규모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에듀페이 학습지원비·진로지원비 집중신청 기간 운영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오는 11~25일 전북에듀페이 학습지원비·진로지원비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합니다.

학습지원비와 진로지원비는 지원금액이 각각 다르니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학습지원비는 학생의 교육활동 과정에서 필요한 학습 물품 구입 및 활동비로, 초등학교 2~5학년, 중·고등학교 2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에게 지급되며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은 10만원, 중·고등학생은 20만원입니다.

진로지원비는 학생의 자기 주도적인 진로 탐색과 체험 등 다양한 진로 교육 활동에 필요한 비용으로 초등학교 6학년, 중·고등학교 3학년, 특수학교 해당 학년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금액은 초등생은 15만원, 중·고생은 30만원입니다.

 

 

전북에듀페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 방법


지원금 신청은 전북에듀페이카드(바우처카드)를 별로도 발급받아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북에듀페이카드는 학습지원비와 진로지원비를 바우처로 지급하기 위한 도교육청 특화 카드로 오는 11일부터 온라인과 전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전북에듀페이 전용 앱 또는 전북은행 쏙뱅크를 통해 가능하며 카드 발급부터 지원비 신청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신청과 순차적 카드발급을 위해 지역별, 신청인 출생 연도 끝자리별로 신청일을 다르게 운영합니다.
혹시나 집중신청 기간을 놓쳤더라도 11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과 학부모 안내장을 참고하면 되는데요. 집중신청 기간에는 토·일요일에도 전북에듀페이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전북은행도 전용 콜센터 운영은 물론 일부 영업점 연장(오후 6시까지)·토요일(일부 영업점·정오~오후 4시)·임시영업소(장수·임실 지역) 운영 등을 통해 편의를 최대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청자

초등학생(학부모 또는 *보호자), 중·고등학생(학생 본인)

*보호자 : 아동의 친권·후견인 또는 그 밖의 사람으로서 아동을 사실상 보호·양육·교육하고 있는 사람

 

 

 

 

 

바우처 사용범위

 

바우처는 학습 및 진로활동 경비로 사용하는데 자세한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점, 문구점, 화방, 악기, 컴퓨터(주변기기 포함), 교육(학습)기자재, 독서실, 스터디카페, 문화 체험 활동(영화, 공연, 전시회, 박물관 등), 체육활동(축구, 배구, 농구, 배드민턴, 탁구, 줄넘기, 수영 등 학교 스포츠클럽 종목 중심), 진로·적성 검사(심리상담·아동발달 센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북도 내 사용, 온라인, 백화점, 대형마트 등 사용 불가 

 

 

주의사항

 

바우처 사용 기한 : 2025년 2월 28일(금) 까지

 

유사지원금과 중복지원 불가 및 지원금 환수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학습 및 진로 지원비 지원 조례 제 5조, 제 6조)

 

◆지원 대상자가 다른 법령이나 조례, 또는 같은 목적의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지원 금액을 감액하거나 지원하지 않음

  • 도내 기관(지자체 포함)에서 유사지원금을 받은 경우 : 감액하여 차액 지급
  • 타시도 및 정부로부터 유사지원금을 받은 경우 : 미지급(차액 미지급)

◆(지원금 환수) 아래의 경우 지원금을 환수함

  • 다른 법령이나 조례, 그 밖에 다른 방법으로 같은 목적의 지원을 받은 경우
  •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받은 경우
  • 지원 대상자가 아닌 사람이 지원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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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및 기부혜택


도교육청은 전북은행과 협약을 통해 전북에듀페이카드 지원비(바우처) 이용 금액의 0.1%를 사용자 이름으로 기부해 모든 학생이 나눔과 베풂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에듀페이 학습 및 진로 지원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을 설계해 나가며 동시에 기부 문화와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상생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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